©ThisLim
©ThisLim

 

©ThisLim

 

1. 청라더샵레이크파크 입구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개방감이 느껴지는 투명 슬라이딩 도어, 타원형 거울로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도록 했다. 그레이 테라조 포세린타일과 골드 손잡이로 클래식하고 세련된 포인트를 주고 있다. 복도는 벽지, 몰딩, 도어까지 전체 화이트로 선을 미니멀하고 심플하게 정리하고 오픈형 개구부는 아치형으로 했다.
Tip. 바닥은 헤링본 마루로 하여 심플한 패턴에서 느껴지는 은은함과 깔끔함이 돋보인다.

2. 거실의 이미지 월은 시폰커튼을 늘어뜨렸을 때 느껴지는 형태를 세로형 화이트 루버로 표현하고, 클래식한 벽등, 간접조명, 실링팬 등의 디자인 요소들을 더했다. 더불어 슬림형 액자와 TV까지 더해져 확 트인 전망과 함께 공간을 풍성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있다.

3. 아일랜드 주방 전면은 이미지 월의 연장선으로 느껴지도록 화이트루버로 마감을 했다. 전체적으로 LG가전의 베이지 컬러와 잘 어울리도록 상·하부장, 디자인 타일, 창호필름, 상판 등을 화이트로 꾸몄다. 한 면은 상부장 없이 후드만 놓이도록 해서 공간을 넓어 보이도록 했다. 또한 화이트 디자인의 타일과 상부장의 라인을 맞추고 중간에는 스톤간지 그레이 톤 포세린타일로 마감하여 전체적인 톤을 잡아주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ThisLim

 

©ThisLim

 

4. 안방은 무엇보다 편안한 숙면을 원하는 의뢰인의 요구를 반영해 다소 어둡고 차분한 다크 그레이 톤 벽지와 커튼, 월넛 톤 마루로 제작해 묵직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우더룸은 연속적인 아치 형태와 컬러가 돋보이는 클래식 가구 등으로 안방과 대비되는 러블리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표현했다. 이로 인해 편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침실과 파우더 공간의 기능적 조화를 이뤘다.

5. 알파룸은 복도에서 보이는 큰 아치형 개구부 공간으로 전망이 가장 좋은 공간이다. 창가 쪽에 바 테이블과 펜던트 등을 배치하여 전망을 보면서 다과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이 공간은 추후 필라테스 운동기구를 두어 운동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다용도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Tip. 알파룸은 다용도 공간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여백을 두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6. 거실 화장실은 그레이 톤 타일과 다크그레이 수납장, 조명형 거울 등을 배치하고 아메리칸 스탠다드 제품으로 구성했다. 호불호 없이 대중적이면서 모던하고 심플한 공간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안방 화장실은 신혼부부가 주로 쓰는 공간이라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하여 은은한 브라운 톤 테라조 패턴의 벽타일과 골드 컬러의 샤워기, 선반, 포인트 조명 등으로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ThisLim

 

©ThisLim

 

©ThisLim

 

©ThisLim

 

©ThisLim

 

©ThisLim

 

©ThisLim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